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 프레스로 이사 가야 할지 엄청 고심 중인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100일 조금 넘게 티스토리에 몸담았지만 이제 승인받은 블로그에도 티스토리 자체광고 애드센스가 노출이 됩니다. 수입이 생겼는데 없었습니다. 인지 아니면 그냥 없었는지 확인하기도 어렵고요 티스토리로 들어갔는지 워프 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요 방문자 보면 기존에 하시던 분들도 많이 빠져나가고 있는데 말이죠.
1. 티스토리 중단 워프시작하나요?
광고의 시작이 아니라 워프에 시작을 해야하는지 고심되네요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게 이득이다. 아직 시작전이시면 워프 해라! 등 많은 말이 있습니다.
2. 이사비용은 문제가 안됨
시작을 티스토리에 해서 그런지 웹바이탈도 이제 안정되었는데 이것저것 또 배우기도 지치고! 열정이 식어버리네요.
이렇게 될지 몰랐으니 말이죠! 무료사용의 한계가 온듯 하기도 하고요!
로직이 변경됐다는 맘으로 다시 승인받고 또 하면 되긴 하겠지만 이제 조금 외부 유입이 되기 시작하는데 난감하네요!
어떠신가요? 워프로 넘어가는게 맞겠죠?
이게 은근히 걸림돌이 되네요 저품질 걱정 없이 워프생활을 할까. 하루 1달러도 안 넘기 때문에 좀 더 연습을 여서 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고요, 딱히 티스토리에서 광고에 자체광고를 하더라도 몇%만 가져간다는 말도 없으니 말입니다. 추가 공지가 있기 전까진 초보 블로거들은 좀 더 힘든 상황이 계속되겠습니다. 0.2~0.4 달러라도 상단에 자체광고에 흘러 들어간다면 아마도 수익이 없는 하루가 매일 될듯하여 티스토리를 빨리 끊어야 하나 생각이 자꾸 들어서.
포스팅하기도 재미없고 이래저래 시간만 흘러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