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드센스 승인" 계정이 활성화되었다고 메일이 왔어요.
승인까지의 기간은 2023년 2월 26일 티스토리 블로그개설~2023년 3월 13일 구글 에드센스 계정활성화되었습니다.
메일을 받기까지 걸린시간은 16일 걸렸습니다.
기간 동안의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날짜별로 풀어볼게요.
시작합니다!
2월 26일
-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했음 25일 목표 정함 글 20개 1500글자를 기준으로 시작!
- 가장 쉽게 포스팅할 수 있는 영화선택 (어벤저스) 주인공들 소재로 사용.
저는 글을 3개 정도 썼을 때 벌써 지침 이게 맞게 하고 있는 건지??
로봇이 과연 승인해 줄지 의문도 들지만 그냥 해봅니다.
애드센스 가입과 서치콘솔에 등록해 버림 글 8개 작성 처음이라 굉장히 오래 걸렸음.
2월 27일
- 약간의 글로도 승인된다는 글을 보고 천천히 하게 되었는데요. 이때작성한글 9개 완료됨
2월 28일
- 11개의 글이 완료되었습니다. 자 목표만큼 채웠음 하지만 바로 승인이 되진 않았음 안되는구나....
- 저는 최대 한 달 정도 까진 생각 하고 있었죠 빨리되면 하루 이틀정도 길게는 2주에서 한달정도 검토를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안되면 흠 재도전... 할 생각이었음.
3월 1일
- 할 게 없음 티스토리 페이지에 설정 및 속성 이것저것 눌러서 확인해 봄 이때부터 구글 써치콘솔에서 메일이 오기 시작합니다. 뭘 건드렸는지 기억이 안 남.. 띵동 승인메일인가 기대하며 열어보았지만 주로 "색인이 되지 않았다" 라며 메일들이 띵동. 띵동 합니다.
- 잠시나마 승인에 대한 생각보다. 아 이게 뭐냐 하며 콘솔에서 내준 숙제를 하게 됩니다.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는데요 크게 걱정할 건 아니었나 봐요
문제의 색인 메세지
- 이런 식으로 진행 중인 문제들이 있지만 승인하고는 관계가 없나 봅니다.
- 이렇게 10일이 지나갑니다. 불안해집니다 콘솔메일이 색인이 문제다 없다 차단되었다 등등 그 후로는 티스토리의 블로그의 설정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 이 정도 되니 글이 부족한가 ?? 문제가 있네라고 생각 되어 글 5개를 추가로 포스팅합니다.
3월 11일
- 슬슬 열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에잇 뭐가 왜 문제가 어디 있는지 알면 수정이라도 하겠는데 모르니 시간은 가는데 승인은 반응도 없고 그렇게 시간이 흘러갑니다.
3월 12일
- 내가 작성한 글들을 전부 건드려봅니다.
- 줄거리는 제목 1 본문 1 맞추고 나머지 등장인물과 감상평은 제목 2 본문 2로 맞추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 맞춤법도 다시 해주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안 봐서 문제지 하며 통계를 보니 절반은 제가 직접유입이니..
방문인원의 수는 승인하고 상관이 없네요
이렇게 저의 개설부터 승인까지의 내용을 담아 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