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모하니

무효트래픽 범인 찾았다. 애드센스 승인후 블로그 팁

무효트래픽 발생으로 긴 시간광고가 나오지 않게 되는 경우 여기저기서 도움을 얻으려 애를 쓰게 된다. 하지만 애드센스에서는 해당 블로그에서 왜!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지 알려주지 않는다. 요번에 무효트래픽으로 이리저리 광고 게재 제한의 내용들을 엄청 찾아보았지만 이의신청 하는 방법 말고는 없었다. 이 글은 초보로서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했던 날을 찾게 되어 작성 되었습니다.

 

1. 애드센스 승인 후 가장 많이 한 것

광고를 블로그에 여기저기 표시를 해야 클릭을 할 거란 당연한 생각을 하며 애드센스의 광고를 모조리 집어넣었다.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하여 자동광고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광고 넣는 방법을 참고하여 HTML 소스내부에

배치하였다.

 

사용한 광고

전면광고

본문 페이지 상, 하

글길이에 따라 문맥 2~4개

사이드바 상, 하

페이지 바닥 멀티광고(8개)

흠, 한 번에 표시되는 애드센스 광고의 수가 15개~17개 엄청 많았네요.

 

2. 티스토리 포럼을 이용 방문자를 늘려라.

유튜브를 보다가 이 말을 들었다. 승인 후 하루 10명 미만이던 블로그 하루에 0명 그래도 글 1개 쓰면 1번은 다음노출로 유입이 있었다 그렇다고 방문통계를 높이기 위해 10개의 글을 쓴다는 게 무리였다.

 

방문자수 늘리기

포럼에 맞구독 신청을 하루 3개 꼬박꼬박 한다. 구독자와 소통한다. 3월 13일부터 5월 16일 현재의 통계

티스토리 포럼
티스토리 포럼

티스토리 포럼을 이용하여 많은 맞 구독신청과 방문으로 블로그 내에 유입을 만들었다.

초반엔 내 블로그에 남겨주신 댓글에 답글을 달지 못했다.

어색하기도 하고 무슨 말로 시작할지 몰라서 방문해서 정독하고 댓글을 남기기만 하였다.

구독자의 블로그를 하루도 빼지 않고 매일 방문하였다. 현실은 구독자님들이 블로그를 안 하신다.

요즘은 방식을 좀 바꿔야 하는데 감이 안 온다. 모든 구독자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게 쉽지 않다.

 

3. 티스토리 댓글달기와 애드센스의 모바일 전면광고

난 이걸로 무효트래픽을 받았다 왜? 애드센스 정책에 본인 광고는 절대 누르지 마세요!

그래요! 난 내 광고를 누르지 않았어요!

두회사의 플랫폼이 작동하는 방식은 모른다. 하지만 이로 인해 무효트래픽이 발생해서 광고에 문제가 생긴다면 긴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티스토리의 플랫폼을 우리는 잘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상호작용을 하고 이루어지는 방식을 모르기 때문에 문제발생 시 바로 조치를 할 수 없다. 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만들어져 있는 걸 쓰면 되는 장점도 있다

 

 

4. 댓글을 남기기 위해 내가 한 행동

애널리틱스를 좀 들여다보니 문제를 찾은 거있죠!

이날 일이 있어 제주에 가게 되었습니다.

저녁 늦게 도착하여 숙소에서 방문통계를 보니

 

애드센스 무효클릭 4월9일 방문통계

23시라서 오늘이 가기 전에 해야지! 생각하고

방문댓글을 남기려 댓글관리 페이지에서 댓글 남기신 분을 순서대로 열기 시작합니다.

티스토리 댓글관리

 

오늘은 구독자 모두에게 방문할 수 없으니 댓글 다신분만 답하기로 하였는데 아직은

미숙한때라 그런지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댓글관리 페이지에 15개의 댓글이 보입니다.

 

모두 열기 위해 댓글 내용을 클릭하였습니다. 이날 160개 넘 개 댓글을 달았지만 그중 12개에서 무효클릭이 발생한 것입니다.

이 부분을 애드센스에서 설명을 해줘야 다음에 이런 일이 안 생기도록 주의할 건데 내용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15개 페이지를 모두 열고 댓글 달기 시작 처음에 댓글 링크 클릭하면 해당 댓글로 이동을 합니다.

노란색으로 깜빡깜빡 댓글 남기신분에게 이동하잖아요~모두 그렇게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15번째 댓글 페이지에서 댓글 다신분의 페이지로 이동 댓글 달고 창 닫음

 

14번째 댓글 페이지에 전면 광고가 있네? 이게 왜 있지? 깜빡거릴 때 없었는데.

댓글 페이지에 전면 광고등장!

 

깜빡거릴 때 없던 전면 광고가 딱하니 있는 거죠.

당연히 X클릭으로 빠져나옴 댓글다신분 페이지로 이동하여 댓글달고 댓글 창 닫음

 

13번째 페이지 여기도 딱하고 전면광고 나옴

그래서 시간이 더 걸려서 댓글 열려있는 전체창 닫음

 

그 후 원래 하는 방식으로 댓글 승인 후 답글로 마무리

 

다시 해보고싶다 위의 내용을 다시한번 해보면 확신이 생길것 같은데. 이번엔 정지겠지!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시되는 전체 화면 광고"

  • 이말은 댓글로 이동할때 페이지에는 이미 전면광고가 있다
  • 댓글 남긴 사람에게 이동 해야하기 때문에 이동하느라 페이지 전면 광고를 못봤다.
  • 클릭이 이루어진 경로를 파악하지 못해 아쉽다.

다음날 애드센스 전면 광고 해제 블로그 관심 있는 분은 아실 거다 이후 전면 광고를 하지 않았다.

 

5. 무효트래픽 범인을 잡다.

뭐라고? 아무리 얘기해도 증거가 나를 가리킨다. 이건 억울하다고 말한들 그냥 범인은 나다.

알지도 못하면서 떠들 뻔했다. 물론 내가 절대 클릭하지 않았다. 모 하니 계정으로 무효트래픽"이의 신청 안 하길 잘했다."

 

사용환경

운영체재 : 윈도 10

사용기기 : 노트북

통신 : 제주 케이블 방송

브라우저 : 크롬

사용스킨 : 북스킨

 

유튜브나 여러 검색을 통해서 본인 광고 클릭 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엄청 많이 들었고 검색으로 알게 되었기 때문에

난 궁금해도 내 광고 클릭 못한다. 못해!.

 

Q : 과연 여러분들은 본인광고를 10번 넘게 눌러볼 수 있나요?

A : 저는 못합니다.

 

여기서 기가 막힌 일이 일어났습니다. 제가 누르지 않았지만. "결과는 누를 수 있다"였습니다.?

 

이걸 애드센스에서 얘기를 안 해주니 이 글은 그냥 정보글이 아닌 추측 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날의 증거를 모아 모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저는 이런 일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또 당하면 속상하니까요.

 

모하니M 계정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무효클릭 4월 9일 23시

위 그림의 내용은 편도선 페이지에 들어가서 23시에 7개의 페이지에서 광고를 12번 클릭했네 수익은 무효로 잡혔음.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무효클릭 4월 10일 9시와 20시
애드센스 무효클릭 4월 11일 20시
애드센스 무효클릭 4월 11일 20시

다음날 무효 클릭이 일어난 같은 페이지 두 분이 각각 3회 2회 흠!! 로봇도 문제라고 봤을 것 같습니다. 두 분 다 차단.

무효트래픽이 일어나고 애널리틱스 계정을 삭제신청 후 새로 생성을 해서 몰랐던 이내용 기가 막혔습니다.

애널리틱스 계정 삭제신청 후에도 바로 삭제가 되지 않고 보관상태로 있다가 신청일로 30일이 지나면 삭제됩니다.

복원하기도 가능하고요

티스토리로 가겠습니다.

티스토리 댓글관리 검색
티스토리 댓글관리 검색
티스토리 댓글관리 IP
티스토리 댓글관리 IP

4월 9일 23시 누구냐 넌? 무효클릭한 IP를 댓글관리 IP를 누르고 우측 돋보기를 클릭

찾았다! 어라? 이상한데?? 이건 나???

티스토리 댓글관리 검색 ip 주인공
티스토리 댓글관리 검색 ip 주인공

 

그렇다 나였다. 이 얼마나 황당한 일인지

이병헌

와! 정말 이해를 못하겠네!

모든 짤을 다 넣고 싶었다. 이게 뭐야!

물론 10일 날11일 날 발생한 트래픽 그건 넘어가겠어 근데 이건 못 넘어가.

요 며칠 그리도 무효트래픽에 관해 적었는데 범인이 "나" 드라마네 드라마야!!

 

애드센스 전면광고와 티스토리 댓글달기로 저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방식의 차이로 문제가 없으신분은 문제가 없겠지만

저위의 방법으론 하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효트래픽으로 고생하시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저방식은 이상합니다. 창닫기를 정확히 닫았음에도 클릭이라는게 너무 이상합니다.

블로그에 방문하면 모바일 전면광고가 많이 나오는데 혹시 행여나 저처럼 될까봐 포스팅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범인은 무효 트래픽.

무효트래픽 발생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을 받는 경우가 제일 많을 것 같습니다. 제재받는 기간 또한 상당히 깁니다. 사이트의 내용으로 보면 30일 미만이지만 그 이상 기간이 길어지거나 또한

monybox.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범인은 사이트 트래픽 품질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2탄 사이트 트래픽 품질인데요 이것도 블로그 초보들에겐 생소한 말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애드센스는 자꾸 이러 한말들을 하며 메일을 보내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monybox.tistory.com

 

 

구글 애널리틱스? "무효 트래픽" 확인 필수 도구부터 설치.

여러 가지 검색을 해보니 애널리틱스로 무효트래픽 확인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치하는 방법을 배우고 포스팅으로 기록을 남겨봅니다. 모두 설치하셔서 피해를 받는 일이 없었으면

monybox.tistory.com

 

 

"무효 트래픽" 구글 태그 설치하고 애널리틱스로 확인방법

무효 트래픽 확인해 보셨나요? 저는 두번의 현타를 맞고 난후라 이것 저것 많은 검색을 하였고 필요한 사항이라 생각되어구글태그를 이용한 애널리틱스로 IP확인 방법까지 설치하려합니다. 설

monybox.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무효 트래픽으로 33일

아주 긴 시간이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으로 30일 미만으로 걸린다는 시간보다 3일이 더 지났지만 오늘 광고체크 하러 들어갔는데 9개의 광고가 추가되어 있는 걸 확인하고 제한이 풀

monybox.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