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모하니

애드센스 승인후 실수하면서 배운점

블로그 만만하지 않습니다.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초보이니까요! 1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이제야 1은 배웠습니다(글 쓰는 시간이 많이 줄었어요 왜? 수정하는 횟수가 줄었습니다.)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고 포스팅 한 개라도 더하는 게 이득입니다. 중요한 건 수정할 시간에 방문자와 좋은 글의 양을 늘렸다면 베스트인데 말이지요. 이글은 승인 받으신후 포스팅하실때 도움이 되실거에요 작지만 도움이 되어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로고
티스토리

 

1. 실수하면서 배운 점

저는 글을 엄청 수정을 많이 했어요. 일주일 동안 한 적도 있고요. 아까워서 수정했는데요 지금 생각해 보면 다시 쓸 걸 하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1-1. 제가 드리는 소중한 실수 경험담 

1. 이것만 실수 안 해도 정말 이득이 되실 거예요 저는 요런 문제들로 보낸 시간이 엄청나요. 아까워요!

광고를 수동으로 해서 페이지에 너무 많은 광고를 넣게 되었습니다. 목적 광고 많으면 클릭할 광고로 원하는 수익이 생기겠지? 역시 초보의 생각입니다. 순간 글의 양보다 광고의 양이 많아 엉망이 되어 지우느라 시간 낭비.

 

2. 사이드바에 공간이 많이 남아서 수동으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고 싶어 여기저기 웹검색으로 낭비한 시간 그래도 방법을 찾음 만들어서 넣었는데 페이지 글들이 사라지고 엉망이 되어 복구 불가 스킨 재설치 등등 글도 못쓰고 복구에만 시간 쓴 적도 있어요. 이럴 땐 깔끔하게 밀고 재설치가 편하더라고요 코드 알면 쉬울 거 같은데 자꾸 손을 대서 엉망이 되어가더라고요! 저 코드 볼 줄 몰라요!

 

3. 이미지가 용량이 너무 커서 한번

페이지에 이미지 한 장 크기가 약 1MB-2MB 사용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너무 늦게 알았습니다. 포스팅도 많이 했는데.

이미지 수정을 하였습니다.

 

4. 썸네일에 대체문자 안 넣어서 한번 기존에 다 넣었는데 이미지 바꾸면서 안 했더랍니다. 아오! 꼭 하나만 생각해서 문제이죠, 둘을 셋을 봐야 현명해지는데 피곤함과 스트레스에 팍팍 썩어가요.

 

5. 페이지에 description 없어서 한번

지금은 글작성할 때 집어넣긴 하는데 아직 포스팅 페이지에 건너뛴 게 몇 개 보이더라고요! 작성글이 생각 안 남, 보일 때마다 수정하긴 합니다. 이유는 검색엔진이 아 이런 글을 쓰려고 하는구나를 인식시켜 주는 게 좋다고 하여 무작정 수정 기존엔 이미지부터 시작하여 글을 작성하여   description이 없었습니다.

 

2. 제목을 마음대로 써서 문제! 글이 굵어 보이면 잘 보이니까! 한번

이런 식으로 제목을 사용했더랬죠, 이럼 안 되나요? 안된데요 짧고 간단명료하며 로봇이 제목과 내용을 볼 때 이해가 쉽게 되야 글을 조금 더 상위에 둔다고 합니다.  

 

7. 서식으로  수동광고를 만들어 넣은 후 클릭하고 지우기 클릭하고 지우기를 이용해서 광고를 지웠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html내부에는 코드가 지워지지 않은 부분이 남아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저는 크롤링 오류가 나타나서 광고가 안 나오는 증상이 있었습니다.(꼭 html로 확인하시기 바라요)

잘못 지우면 코드가 html 페이지에 남아 있습니다. 기본모드에서 지우기만 해서 한번 왕창 수정하였습니다.

 

8. 이미지 사이즈 문제로 한번

이건 각자 추구하는 바가 달라서 패스하겠습니다.

 

9. 포스팅하시고 나면  이전글 발행하시나요?  저는 하였습니다. 뭔가 아쉬워서 잔뜩! 페이지에 넣잖아요?

저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어요! 

당뇨글에 다이어트 글 집어놓으면 검색엔진은 뭐야? 저 밑으로 넣어놔 상관도 없는 글을 왜 링크 걸어놓은 거야?

이러면서 저 밑에 넣어 둔데요! 그래서 이문제로 한번

 

10. 불필요한 태그로 인해 한번 seo에 영향이 없지는 않은데 중요한 건 콘텐츠 비중이 제일 많이 작용합니다 다시 한번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죠.

 

11. 목차 만들어서 집어넣었다가 수정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동작이 안되어 한번 여기저기서 테스트를 얼마나 당했는지 고생 꽤나 해보았습니다. 혼자 한다는 게 쉽지 않지요

 

결론

이렇게 아직 100일이 되지 않았지만 실수하면서 배운점 을 공유해 보았습니다.미리 알았다면 이런 일은 없었겠죠! 참 아쉬운 시간을 보냈지만, 그래도 나름 바닥부터 잘 배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안알려줌,아직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요만큼은 우선 알고 가기로해요! 저는 엄청 많은 시간을 써가며 몸으로 때웠어요! 써야 될 글은 안 쓰고 몇 번을 수정만 했는지 보이시죠?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참! 최적화는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각자 사용하는 스킨도 다르고. 원하는 부분도 다르기에 제가 설명하기에 너무  지식이 부족하여 사용 하시는 스킨 검색하셔서 최적화 하시길 바랄게요.화이팅! 응원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