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포럼 갔다가 공지사항 보고 오는 길이에요! 자체 광고 신설을 한다고 전문을 들고 와봤습니다. 함게 보실까요.
1.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오는 6월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존 광고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내일부터 자체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네요. 6월 중으로 한다는 말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저걸 위해서 댓글 업데이트를 하신 건가 무슨 말하는지 다 뜯어 보시려고요?. 그보다 먼저 댓글 시스템부터 고쳐주시지 광고 업데이트를 먼저 하실 건가 봐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안내]
- 광고 신설일 : 2023년 6월 중
- 광고 노출 위치 : 광고를 설정한 블로그의 본문 상단 혹은 하단 중 한 곳에 노출
수입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는 모르겠네요. 광고 송출이 되는 한 곳에 노출시킨다는 이야기인데 본문 상단이나 하단중 한 곳이면 위아래 랜덤으로 할 수도 있겠어요 사용자가 접속하면 위든 아래든 랜덤으로 뜨고 클릭했을 때는 티스토리의 수입으로 잡겠다는 말일까요? 그럼 게시자는 그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하였는지 알 수 없게 될 거고. 아니면 광고클릭 되었으니 티스토리는 광고클릭비용 100원 중 70원을 갖고 게시자는 30원 주는 방식일까요? 궁금하네요. 자리를 뺏는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아니면 기존광고들 사이에 섞여서 나타나는지 어떤 방식일지 궁금합니다.
[참고 사항]
- 티스토리는 올해 하반기에 광고 외에도 블로그 운영자들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 이번 자체 광고 신설 시 콘텐츠 가독성과 서비스 품질을 저해시키는
일부 구글 애드센스 광고(예 : 사이드레일 등)는 미노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이번 자체 광고 신설을 계기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예를 들어 딱 집어서 애드센스라고 하신 걸로 보아 사이드레일을 미노출 처리 시킬 수 있다는 말은 기존 블로그 소유권 다툼을 하시겠다는 말 같아요. 그럼 흔희 가장 광고 클릭 비중이 많은 상단에 티스토리가 광고하겠다 마음먹고 그 자리에 딱 혼자 계시겠다 하면 가능하다는 말 같아요. 그보단 하반기가 되시기 전에 준비하셔서 틀을 잡고 미리 하셨으면 좋았을듯합니다. 새로운 모델 나오기 전에 수익은 보장 못한다는 말로 보일까요? 콘텐츠 가독성과 서비스 품질 저해라는 명목하에 많은 분들의 애드센스 광고가 미노출 처리 될까요? 불공정하지 않게 잘 지켜 주십시오. 구글처럼 천문학적 벌금 나오는 일 없게요.
그리드형